티스토리 뷰

레트로 분위기 물씬나는 신림집, 항정살이 맛있는 곳!

 

 

 

 

아이유가 나왔던 드라마, 기억하세요? 호텔 델루나라고 너무너무 예쁘고 아름다운 역할로 나왔던 드라마인데 한 때 그 드라마가 유행하면서 아이유가 입은 옷들까지도 유행을 했었어요. 레트로 풍의 클래식한 그런 느낌의 공간, 옷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이곳저곳 그런 분위기의 공간들까지 많이 생기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 때 저도 호텔델루나의 촬영 장소였던 중구의 한 카페를 들르기도 했었는데!

 

오늘 제가 포스팅할 곳도 레트로 느낌 물씬나는 그런 밥집인데, 삼겹살과 항정살 등 여러가지 부위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에요. 고깃집 치고 분위기가 되서 신기했어서 몇 번 들렀던 곳인데 신림역 3~4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에요. 아마 신림 자주 들르시는 분들은 한 번 쯤은 본 적 있으실 거에요.

 

가게 내부 인테리어도 레트로 느낌이 나지만, 간판 자체도 반짝이는게 눈에 확 들어오거든요!

 

 

 

 

 

하도 신림역 근처에 있는 밥집들이 많이 생겨나는 만큼, 또 많이 사라지기도 해서 너무 슬픈데 이 곳은 적어도 2년 정도 된 곳이라 믿고 다니는 곳 중 한 곳이에요. 제발 내가 다니는 맛있는 밥집들은 사라지질 않기를 바라면서 다니기도 하죠! 질좋은 고기들을 집 근처에서 편안하게 맛볼 수 있는 신림집. 레트로 분위기 뿜뿜 나는 그런 내부 인테리어. 간판이나 작은 소품들까지 하나하나 느낌있었던 곳.

 

의자나 테이블 세팅된 것까지도 느낌이 제대로 살아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고기 즐길 수 있었어요.

 

 

 

 

 

급냉삼겹살, 고추장삼겹살, 항정살, 그리고 닭도리탕과 닭한마리까지 판매하고 있고, 삼겹살은 12,000~14,000원 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어요. 제가 주문한 천겹살, 항절살은 1인분 기준 14,000원.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다른 된장찌개나 김치찌개, 국수나 계란찜까지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참고하셔서 주문하시면 좋을 듯 해요 :)

 

저희는 항정살 2인분으로 주문했고, 주문하고 나면 바로 신선한 항정살이 등장합니다!

 

양 자체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니고, 사이드 메뉴랑 같이 해서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고기 자체 가격대가 조금 센 편이기는 하지만, 냉동이 아닌 신선한 고기로 나오기 때문에 저는 고기 질에 대해서는 만-족

 

 

 

 

 

신림집에서는 상추쌈 뿐만 아니라 마늘, 마늘쫑, 쌈잠, 순두부, 기름장, 무장아찌 등등 다양한 반찬들이 한 상으로 푸짐하게 차려지는데요. 이렇게 푸짐하게 나오는 기본찬은 그 어디에서도 보기 어려울 걸요? 내부 인테리어 만큼이나 레트로 느낌 제대로 나는 기본찬들까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나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가 거의 4~5개 정도 되는 것 같아서 이 것 또한 매우 만족!!!!! 양념장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쥬 그츄?

 

 

 

 

 

먹음직스러운 항정살은 은박으로 감싸진 불판 위에 올려서 구워줘요. 사실 여기 처음 갔을 때는 직접 고기를 구워주셔서 정말 편했는데, 다음 번에 갔을 때는 구워주시진 않더라고요? 원래 고기를 구워주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체계는 잘 안잡혀있는 것 같아서 살짝 아쉽..! 은박에 구워지기 때문에 눌러 붙을 수 있으니 주의해서 구워야 해요.

 

 

 

 

항정살은 그 특유의 쫀득함이 있잖아요? 그냥 목살이나 삼겹살을 먹을 때도 맛있고 고소하긴 하지만 특히 항정살은 그 특유의 쫀득함 때문에 계속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한 입 콕 해주면 됩니다!

 

 

 

 

 

함께 나온 소스 중에서 고추기름+계란으로 구성된 소스가 있는데, 여기에 푹 찍어서 먹어주면 그냥 먹는 것보다 훨씬 더 고소해서 참 좋아요. 제가 생계란을 아예 못 먹었었는데 이렇게 먹는 건 정말 맛있더라고요? 혹시 도전하지 못하고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 드셔보세요! 은근히 고기랑 잘 어울리는 조합이랍니당

 

 

 

 

 

상추쌈, 그리고 깻잎에 싸 먹어도 꿀맛이에요 :)

 

특히 기본찬으로 나온 메뉴들 중에 마늘쫑이랑 같이 먹어주면 진짜 세상 제일 맛있는 조합이라고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릴 수 있어요! 마늘쫑도 불판 위에 살짝 구워서 먹는 거랑 그냥 생으로 먹는 거랑 맛이나 식감 자체가 다 다른데, 둘 다 나쁘지 않아요. 이런 야채류 사실 잘 못먹었던 저인데, 요건 진짜 왕왕 추천드리고 싶네욤 ㅎㅎㅎ

 

 

 

 

 

고기는 역시 그냥 고기만 먹는 것보다 야채랑 쌈이랑 같이 즐기는게 최고에요. 매일 먹는 삼겹살이나 목살이 지겨워질 때, 이렇게 항정살 먹어주는 것도 나름 꿀맛이에요! 집 근처에 이렇게 괜찮은 고깃집이 있다니, 정말 행운이죠? 고기 특수부위 자체가 가격대가 꽤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이었다면 더더 자주 갔을 텐데 히히 그래도 가끔은 가는 고깃집 중 한 곳이에요. 레트로 분위기 물씬 나는 그런 고깃집,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여기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요즘 계속 삼겹살만 주구장창 먹어서 이런 특수 부위 고기 땡겼었는데, 조만간 친구 데리고 가서 또 신나게 먹어줘야겠어욤 아, 여기 볶음밥이 진짜 꿀맛입니다용 요 꿀팁은 참고하셔서 맛있게 드세욤 ㅎㅎ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