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창과 함께 삼겹살까지 푸짐하게! 삼곱식당 서울대입구점

 

 

 

 

평상시에 고기나 막창, 대창류의 음식들을 정말 자주 즐기는 편이에요. 일주일에 한 번씩은 먹다보니 조금 질려서 한두달 정도는 거의 안 먹었던 것 같은데, 오랜만에 샤로수길 근처에 친구를 만나서 삼곱식당 서울대입구점에 다녀왔어요. 삼겹살이나 목살 같은 고기를 먹을지 곱창을 먹을지 의논하다가, 결국에는 두가지 다 한 곳에서 즐겨볼 수 있는 곳으로 다녀왔는데 전반적인 고기 퀄리티나 맛도 나쁘지 않아서 한 번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위치는 샤로수길 쪽, 서울대입구 1번 출구 쪽에 위치하고 있고 역에서는 한 7분? 10분 정도 걸어서 찾을 수 있는 곳이에요. 지도를 보고 찾으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다녀온 삼곱식당은 3차 선별된 프리미엄 등급의 돼지고기만을 이용한다고 해요. 소곱창, 그리고 양대창까지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곳. 소나 특양, 양대창 모듬은 1인 기준 200~250g으로 나오고 가격대는 만원 초중반대에요. 목살이나 삼겹살 같은 메뉴도 13,0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곳. 고기 가격만 봤을 때는 그냥저냥 적당한 가격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희는 삼곱세트로 주문했고 2~3인으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세트 메뉴로 주문하는게 더 합리적으로 맛볼 수 있을 것 같아요. 48,900원으로 삼겹 or 목살 2인 + 대창 or 곱창 + 된장찌개 + 음료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구성 자체도 꽤 좋은 것 같죠? 따로 곱창 전골이나 국수 등 여러가지 사이드 메뉴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용 ㅎㅎㅎ

 

 

 

 

 

콩나물무침과 함께 여러가지 소스류, 백김치, 쌈야채 등등 다양한 기본 찬들이 차려졌어요. 그렇게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정도의 적당한 밑반찬들이라 좋았던 것 같아요.

 

 

 

 

 

요 아이는 세트 메뉴에 포함되어 있는 된장찌개에요. 따로 주문 할 경우, 4,000원으로 즐길 수 있는데 안에 목살도 들어가 있어서 애호박, 두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고소한 메뉴. MSG 맛이 제대로 나는 전형적인 맛있는 고깃집의 된장찌개였어요. 가끔 이런 된장찌개 정말 맛 없는 곳도 있는데 그렇지는 않아서 정말 다행!

 

 

 

 

 

짜쟌. 오늘의 메인 메뉴인 삼겹살2+대창2 메뉴가 나왔어요. 다른 메뉴로 선택할 수도 있었지만, 이 날 제일 먹고 싶었던 메뉴로 하나씩 선택해서 주문했어요! 대창이 오동통하니 정말 맛있어 보이쥬?

 

 

 

 

 

고기는 직접 구워주시는데요. 따로 우리가 직접 구워 먹는 것보다 훨씬 편해서 좋았어요. 고기가 다 구워질 동안 친구랑 도란도란 이야기나누는 시간도 생겨서 매우 편-안! 삼겹살 먼저 구워주시는데, 함께 즐길 수 있는 파인애플, 버섯, 양파까지 구워주셔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정말 먹음직스럽게 구워진 고기! 밑반찬으로 나온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고, 클래식하게 그냥 먹어도 꿀 맛이에요. 계속 먹다가 살짝 느끼하다 싶을 때는 상추쌈으로 먹어도 좋고요 :)

 

 

 

 

 

삼겹살을 다 먹고 나면 대창도 구워주시는데, 대창은 먼저 구워 놓은 양파와 부추, 버섯까지 함께 넣어서 슉슉 열심히 볶아서 대창볶음으로 만들어주십니다. 이게이게 진짜 꿀맛인데요. 삼겹살도 맛있었고 참 좋았지만, 이렇게 직접 눈 앞에서 야채와 함께 볶아주시는게 눈도 즐겁고, 또 입고 즐거웠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대창과 함께 삼겹살까지 같이 즐길 수 있었던 점이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가끔 이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고 싶고 메뉴가 고민 되는 경우가 많잖아요? 이런 걱정 할 필요없이 맛있게 먹기 좋았던 삼곱식당! 여긴 보니까 다른 체인점들도 많던데, 집 근처에 있는 곳에서 편안하게 즐기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대창 왕 추천!!!!!!!!!! 드립니당 ㅎ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