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로그

말뚝곱창 곱창대창막창 생각나는 날, 너무 좋아!

_연세유라인치과의원- 2020. 5. 7. 18:10

말뚝곱창 곱창대창막창 생각나는 날, 너무 좋아!

 

 

 

 

와, 이제는 진짜 낮에는 에어컨을 틀게 되는 날씨가 되어 가네요! 이러다가 진짜 금방 여름이 올 것만 같은데, 여름에는 마스크를 쓰고 어떻게 다닐 지 정말 아찔한 요즘에요 ㅠㅠㅠ 후우..! 평상시에 곱창, 대창, 막창은 자주 먹을 수 있는 그런 메뉴는 아니지만 종종 생각날 때마다 맛있는 곳을 찾아서 이곳저곳 가보곤 해요. 아무래도 한 번 잘 못가서 먹으면 잡내가 너무 심해서 기분만 상하고 오는 날이 꽤 많은데, 이번에 다녀온 곳은 이미 구디에서도 한 번 다녀온 적 있는 곳인만큼 맛 자체는 나쁘지 않은 곳, 말뚝곱창이라는 곳이에요.

 

가게 내부는 꽤 넓은 편이었는데 사람들이 많아서 내부를 자세하게 찍지는 못했네요! 단체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만큼, 그런 넓은 공간이라 단체 회식, 모임 장소로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메뉴는 소곱창부터 대창, 막창, 모듬곱창으로 메인 메뉴가 정해져 있고, 서브 메뉴로 우삼겹이나 육회, 염통을 추가할 수 있고 찌개류, 볶음밥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곱창은 9,900원이라는 착한 메뉴로 주문할 수 있는데, 지금도 이 이벤트를 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각 메뉴들은 250g 이라는 중량으로, 중량을 속일 경우 드신 금액의 10배를 환불해준다고 하니, 믿음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죠?

 

예전에 모듬곱창으로 주문해서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어떤 걸 먹을까 행복한 고민을 하다가 결국에는 모듬 2인분으로 주문 완료. 메뉴판이 흔들린 건 양해 부탁드려요 ㅠ_ㅠ

 

 

 

 

말뚝곱창에서는 기본찬으로 꽤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는데요. 사진에는 없지만 순두부찌개로 무료로 기본찬으로 제공이 되고, 찌개에 넣을 계란부터 김치, 부추, 양파절임 등 곱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들까지, 깔끔하게 준비된답니다.

 

 

 

 

 

특히 이 육회는, 정말정말 맛있었던 기본반찬 중 하나인데, 사실 이런 육회가 기본으로 나오기 힘들잖아요? 이 곳은 나옵니다 :) 헤헤 물론 양 자체가 적은 편이기는 하지만 가볍게 육회 한 입 할 수 있을 정도의 느낌? 물론 추가도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추가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뷔페에서 먹는 그런 냉동 육회가 아니라 입에서 살살 녹는 맛있는 육회에요! 아주 꿀맛이에요.

 

 

 

 

 

열심히 기본찬을 즐기고 있으니 나온 모듬곱창. 2인분만 주문했는데도, 양이 생각보다 꽤 많은 편이었어요. 가격은 1인분 기준 16,000원. 떡과 감자를 포함한 다양한 사리종류와 곱창, 대창, 막창, 그리고 파까지 푸짐하게 올라간 먹음직스러운 메뉴. 눈이 내린 듯한 데코레이션도 훨씬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좋았네요!

 

 

 

 

 

특히 저는 이 떡을 정말 좋아하는데, 뭔가 짭쪼롭한 갈릭 파우더가 묻혀져 있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간이 잘 되어 있고, 쫄깃쫄깃 맛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메뉴에요. 개인적으로는 이 떡도 추가해서 먹고 싶을 만큼 곱창대창막창 만큼이나 좋아하는 메뉴라는 점.

 

 

 

 

 

맛있게 구워진 곱창도 한 입!!!!!!!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아하는게 대창, 그다음이 막창이에요. 곱창은 뭔가 안에 들어간 곱을 별로 안 좋아해서 그런지 계속 해서 막창에 손이 가더라고요. 근데 또 먹다보면 뭔가 질긴듯한 그런 막창 식감에 대창을 찾게 되고 ㅋㅋㅋㅋㅋ 역시 기승전대창!!!!!!!!!!!!!! 대창이 몸에 안좋다 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맛있는 건 원래 몸에 안 좋은 법이죠? 물론, 먹을 때는 이런 걱정은 전혀 하지 않고 열심히 먹어주기.

 

 

 

 

 

역시나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어떤 메뉴든 요즘은 이런 볶음밥이 빠지면 아쉬운 느낌이 들어요. 말뚝곱창에서는 직접 먹다 남은 판을 들고 가셔서 볶음밥을 해서 다시 가져다 주시는데요. 김가루와 치즈까지 솔솔 뿌려서 더더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볶음밥이에요! 1인분만 주문했는데도, 푸짐하게 나오는 것도 좋았고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았던 맛. 아무리 배가 불러도 볶음밥은 꼭꼭 먹어줘야죠?

 

가게 분위기도 나쁘지 않았고, 맛도 좋았던 말뚝곱창. 근데 신림점은 건물 3층인가? 4층에 위치하고 있는 그런 밥집이라서 약간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댓글